최근소식

메쉬코리아, 도심물류 서비스 본격 가동….’사륜차 배송 확장’

2019.02.25

- 도심 내 촘촘한 물류망과 배송 노하우를 결합해 물류 효율 극대화

- 택배보다 빠르고 퀵보다 저렴한 당일 배송 서비스 제공

-  IT/데이터 기반의 종합 물류 회사로 도약할 것

물류 브랜드부릉(VROONG)’을 운영하는 IT 기반의 물류 스타트업 메쉬코리아(대표 유정범)는 도심 물류 플랫폼 확장을 위해 사륜차 배송 서비스를 본격 가동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에 시작하는 사륜차 배송 서비스는 부릉의 핵심 자산인 도심 내 촘촘한 이륜차 물류망과 그간 쌓아온 배송 데이터를 결합해 고객 맞춤형 당일 배송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핵심이다.

 

특히, 고객사의 배송 환경에 맞는 최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기존 이륜차와 사륜차를 결합한 허브 앤 스포크(Hub & spoke)’ 방식으로 배송 효율을 높이고차량당 과금 방식이 아닌 배송 건당 물류비 정산으로 비용 부담을 최소화해 안정적인 물류 운영이 가능하다.

 

현재 대부분의 소형 사륜차가 주로 수행하는 배송 서비스는 낮은 적재율과 배송 경로 등의 문제로 운영 부담이 갈수록 높아지고 있는 상황이다. 이러한 구조적 문제를 개선하기 위해 메쉬코리아는 도심 내 효율적인 물류 체계를 구축하고 배송 서비스 고도화에 집중해 나갈 계획이다.

 

유정범 메쉬코리아 대표이사는 최근 새벽배송, 퀵배송 등 배송 경쟁이 심해지고 있는 상황에서 고객사의 배송 효율을 높이는데 집중하고 차별화된 배송 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계획이라면서, “이번 사륜차 배송 서비스를 시작으로 IT기술력과 데이터를 기반한 종합 물류 회사로 한단계 더 도약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