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소식

메쉬코리아, 프레시지 당일 배송 시작…사륜차 사업 본격가동

2019.08.28




-
오전 10시까지 주문하면 당일 오후 7시까지 배송 완료!

- 부릉 이륜차와 사륜차를 결합해 빠르고 효율적인 배송 실현

- HMR, 신선식품 외에도 다양한 생활 물류까지 사륜차 배송 서비스 주력

물류 브랜드부릉(VROONG)’을 운영하는 IT 기반의 물류 스타트업 메쉬코리아(대표 유정범)는 가정간편식(HMR) 전문 기업 프레시지(대표 정중교)의 당일 배송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9일 밝혔다.

 

프레시지는 셰프가 개발한 레시피와 정량의 식재료를 담은 밀키트(Meal-kit)’ 선두 기업으로, 오늘 주문하면 내일 받아볼 수 있는 익일배송 서비스를 제공해왔다.

 

이번에 부릉 사륜차 배송 서비스 계약을 통해 오전 10시까지 주문된 상품을 오후 7시까지 배송해주는 서비스를 오픈하고 고객 만족도 향상에 집중할 계획이다.

 

메쉬코리아는 간선 영역은 사륜차를 활용하고, 라스트마일인 최종 소비자에게는 기존에 구축된 부릉 이륜차망을 활용한 허브 앤 스포크(Hub & Spoke)’방식으로 빠르고 효율적인 당일 배송을 실현한다. 또한, 차량당 과금 방식이 아닌 배송 건당 정산으로 비용 부담도 최소화한다.

 

박신호 프레시지 전략기획실장은 당일 배송은 출근하는 길에 그 날의 저녁 식사로 먹고 싶은 밀키트 및 반찬 등 한끼 상차림을 주문할 수 있는 서비스라며 당일 배송을 통해 소비자가 원하는 시점에 더 가깝게 프레시지 제품을 전달할 수 있게 되었다.”라고 말했다.

 

이종현 메쉬코리아 사륜차사업추진단장은 “HMR 시장을 대표하는 프레시지와 함께 새로운 배송 서비스를 선보일 수 있게 되어 기쁘다앞으로도 늘어나는 식품 분야의 배송 수요에 적극적으로 대응해 사륜차 당일 배송 서비스 확대에 더욱 주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메쉬코리아는 올해 초부터 도심 물류 플랫폼 확장을 위해 사륜차 배송 서비스를 본격 가동하고 새벽 배송, 반나절 배송, 당일 배송 등 늘어나는 다양한 배송 수요에 맞춰 서비스를 고도화해왔다

목록